개인정보처리방침

개인정보처리방침

'KFA골든에이지' 가 취급하는 모든 개인정보는 관련 법령에 근거하여 수집·보유 및 처리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법」은 이러한 개인정보의 취급에 대한 일반적 규범을 제시하고 있으며, 'KFA골든에이지' 은 이러한 법령의 규정에 따라 수집·보유 및 처리하는 개인정보를 업무의 적절한 수행과 이용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적법하고 적정하게 취급할 것입니다.
또한, 'KFA골든에이지' 는 관련 법령에서 규정한 바에 따라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요구 등 이용자의 권익을 존중하며, 이용자는 이러한 법령상 권익의 침해 등에 대하여 행정심판법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KFA골든에이지' 는 개인정보보호법 제 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하고 있습니다.

제 1 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KFA골든에이지' 는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가) 서비스 제공
선수등록, 경기참가, 대회참가, 각종 증명서 발급, 기록 조회, 참가비 및 등록비 등의 제반 비용납부 지원 등 서비스 제공에 관련한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나) 민원처리
개인정보 열람, 개인정보 정정·삭제,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 개인정보 유출사고 신고 등 개인정보와 관련된 민원처리를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 2 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 ① 'KFA골든에이지' 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 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KFA골든에이지' 는 회원 탈퇴 시 관련된 개인정보를 즉시 삭제하지만 과거 경기기록 관리 및 관련서비스 제공, 중복 등록 방지, 선수 경력 관리를 위해 최소한의 필수 정보는 회원 탈퇴 후에도 보유합니다. 보유하는 정보는 위의 목적으로 인해 불가피하게 영구적으로 보유하며, 삭제를 원하는 회원의 경우 'KFA골든에이지' 담당자 (032-341-1109)으로 연락 주시면 마스터 DB를 삭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 3 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 ① 'KFA골든에이지' 는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 ② 'KFA골든에이지' 는 개인정보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요구 민원을 처리하기 위하여 민원 신청인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파일 보유기관이 열람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제 4 조 (개인정보처리 위탁)

  • ① 'KFA골든에이지' 은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 보호 관련 법규의 준수, 개인정보에 관한 3자 제공 금지 및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여 계약내용을 보관하고 있으며, 업체 변경 시 공지사항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해 고지하겠습니다.

제5조 (정보주체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 ① 정보주체(만 14세 미만인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을 말함)는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1. 개인정보 열람요구
    •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 3. 삭제요구
    • 4. 처리정지 요구
  •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에 따라 작성 후 서면, 전자우편, 팩스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KFA골든에이지' 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③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 ④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 ⑤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5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 ⑥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 ⑦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제 6 조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KFA골든에이지' 은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제 7 조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

  • ① 파기절차
    불필요한 개인정보 및 개인정보파일은 개인정보책임자의 책임 하에 내부방침 절차에 따라 다음과 같이 처리하고 있습니다.
    • 1. 개인정보의 파기 보유기간이 경과한 개인정보 나 탈퇴한 회원정보는 종료일로부터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 2. 개인정보파일의 파기 개인정보파일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파일이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지체 없이 그 개인정보파일을 파기합니다.
  • ② 파기방법
    • 1. 전자적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 2.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제 8 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대한축구협회 온라인 시스템> 은「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가)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대한축구협회는 'KFA골든에이지' 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자체적으로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나) 개인정보 취급 담당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담당자를 지정하고 최소화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 취급자에 대해 1년에 2회 개인정보 교육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다)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 웹방화벽, DB접근제어, DB암호화를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상황이 발생하여도 외부에서 알아볼 수 없는 형태의 안전한 관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라)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습니다.
마) 개인정보의 암호화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담당자를 지정하고 최소화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 취급자에 대해 1년에 2회 개인정보 교육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바)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KFA골든에이지' 은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또한 네트워크 트래픽의 통제(Monitoring)는 물론 불법적으로 정보를 변경하는 등의 시도를 탐지하고 있습니다.
사)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개인정보시스템의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 9 조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KFA골든에이지' 은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관리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제 10 조 (개인정보 열람청구)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대한축구협회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 부서명 : 개발팀
  • 담당자 : 오경석
  • 연락처 : <전화번호 032-341-1109>, <이메일 kso@kfa.or.kr>, <팩스번호 032-341-1109>

제 11 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KFA골든에이지' 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KFA골든에이지' 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138-950)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138-950)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1 (www.spo.go.kr, cybercid@spo.go.kr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1566-0112 (www.ctrc.go.kr/index.do)

또한,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등에 대한 정보주체자의 요구에 대하여 대한축구협회가 행한 처분으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을 침해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본 방침은 2016년 12월 01일부터 시행됩니다.

운영정책

본 운영정책은 'KFA골든에이지' 를 사용하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서비스 내에 발생할 수 있는 문제 상황에 대하여 일관성 있게 대처하기 위하여 서비스 운영의 기준과 고객 여러분이 지켜주셔야 할 세부적인 사항이 규정되어 있습니다. 운영정책을 지키지 않을 경우 불이익을 당할 수 있으니 주의 깊게 읽어 주시기 바랍니다.
'KFA골든에이지' 서비스와 관련된 정책을 개선하고자 고객과의 지속적인 의견 교환을 통해 합리적인 운영정책을 세울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그 경우 최소 7일 전에 서비스 공지사항을 통해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의 권리와 의무

가) 고객의 권리

고객은 온라인 문의, 전화 상담을 통해 서비스에 대한 각종 문의를 포함하여 요청 및 건의를 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문의] 상담이용시간 : 10~18시 까지

나) 고객의 의무

고객은 'KFA 골든에이지' 서비스 내에서 관계 법령을 위반하는 활동과 서비스 시스템 및 다른 회원의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활동을 하지 않습니다. 금지하는 활동을 하는 경우 정상적인 이용 회원의 신속한 보호를 위해 사전 안내 없이 위반/방해 활동 회원의 서비스 이용이 한시적, 영구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의 이용제한

가) 이용제한 사유에 해당되는 활동불법성 활동

  • 불법 사행성, 도박 사이트를 홍보
  • 불법 제품 또는 인터넷에서 판매 금지된 물품을 판매하거나 홍보
  • 범법 행위에 대한 동기 부여 및 실행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
  • 악성코드, 바이러스 등의 프로그램을 설치/유포하여 고객의 정상적인 'KFA 골든에이지' 서비스 이용을 저해하거나, 고객의 개인정보를 탈취하려고하는 경우
  • 내 게시물(전체 및 일부), 사진, 이미지를 무단 도용(불펌)
  • 타인의 개인정보를 포함하고 있는 내용을 작성
  • 타인의 개인정보 및 계정, 기기를 도용/탈취하여 서비스를 가입하거나, 이용하는 경우

나) 서비스에서 금지하는 활동

  •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으로 볼 수 없는 다량의 계정 생성 및 서비스 가입/탈퇴, 반복적 유사 활동
  • 욕설/비속어/은어 등 통상적인 금기어 사용과 그 외 회사와 고객이 공유하는 상식과 사회 통념에 반하는 비정상적인 활동

다) 기타 이용제한 활동

  • 사용자가 더 이상 서비스를 사용할 의사가 없음을 확인하고 재가입 제한에 동의한 후 탈퇴하는 경우

라) 서비스 제한

  • 해당 서비스의 이용이 한시적, 영구적으로 일부 또는 전체 제한됩니다.

마) 계정 제한

  • 모든 'KFA 골든에이지' 서비스의 이용이 한시적, 영구적으로 제한됩니다.

바) 가입/탈퇴 제한

  • 일부 서비스의 경우, 해당 서비스 탈퇴 후 재가입이 일정기간 동안 제한됩니다.

위의 항목에 구체적으로 해당하지 않는 사항이라 하더라도 건전한 서비스 환경 제공에 악영향을 끼지는 경우는 'KFA 골든에이지' 서비스의 이용약관에 의거하여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위반 활동이 반복되는 경우 가중처리될 수 있습니다.